πŸ’»

μ• μžμΌ(Agile)이 κ·Έλž˜μ„œ 뭔데? λ³Έλ¬Έ

TIL/κ°œλ°œμƒμ‹

μ• μžμΌ(Agile)이 κ·Έλž˜μ„œ 뭔데?

λ˜νš¨λ‹ˆ 2020. 4. 21. 10:50

μ• μžμΌ(Agile)

: μž‘μ—… κ³„νšμ„ 짧은 λ‹¨μœ„λ‘œ μ„Έμš°κ³  μ‹œμ œν’ˆμ„ λ§Œλ“€μ–΄ λ‚˜κ°€λŠ” 사이클을 λ°˜λ³΅ν•¨μœΌλ‘œμ¨ 고객의 μš”κ΅¬ 변화에 μœ μ—°ν•˜κ³ λ„ μ‹ μ†ν•˜κ²Œ λŒ€μ‘ν•˜λŠ” 개발 방법둠

 

↔ μ›Œν„°ν΄(Waterfall) 

: μž₯기적 κ΄€μ μ—μ„œ κ³„νšμ„ μ •κ΅ν•˜κ²Œ μ„Έμš°κ³  사전에 λ‹¨κ³„λ³„λ‘œ 정해놓은 기쀀을 μΆ©μ‘±ν•˜μ§€ μ•ŠμœΌλ©΄ λ‹€μŒμœΌλ‘œ λ„˜μ–΄κ°€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λŠ” νŠΉμ§•μ΄ μžˆλ‹€.

 

 

- 졜근 μ• μžμΌμ€ κ°œλ°œμ— κ΅­ν•œλ˜μ§€ μ•Šκ³  쑰직과 사업 λ“± κΈ°μ—…κ²½μ˜ μ „λ°˜μœΌλ‘œ μ‚¬μš©λ²”μœ„κ°€ ν™•μž₯

- μ›Œν„°ν΄ 개발의 단점은 μ§€λ‚˜μΉ˜κ²Œ κ³„νšκ³Ό μ ˆμ°¨μ— 의쑴. μ΄λŠ” μ‹œκ°„κ³Ό λΉ„μš©μ˜ λ‚­λΉ„κ°€ 증가

- μ• μžμΌμ€ ν•˜λ‚˜μ˜ νŠΉμ • 방법둠을 κ°€λ¦¬ν‚€λŠ” 게 μ•„λ‹Œ, λΉ λ₯΄κ³  낭비없이 변화에 κΈ°λ―Όν•˜κ²Œ λŒ€μ‘ν•˜λŠ” κ°œλ°œμ„ κ°€λŠ₯ν•˜κ²Œ λ§Œλ“€μ–΄μ£ΌλŠ” λ‹€μ–‘ν•œ 방법둠 전체λ₯Ό μΌμ»«λŠ” 말둜 ν†΅μš©λ˜κΈ°μ— 이λ₯΄λ €λ‹€.

- νŠΉμ§•

   1) 고객 쀑심

   2) 아웃풋 쀑심

   3) μœ μ—°ν•˜κ³  λ―Όμ²©ν•œ λŒ€μ‘λ ₯

   4) μžμœ¨μ„±κ³Ό κΆŒν•œμ„ 가진 쑰직 운영

 

 

 

 

https://m.post.naver.com/viewer/postView.nhn?volumeNo=18903174&memberNo=36647560

 

μ• μžμΌ(Agile)μ΄λž€ 무엇인가

[BY μ›”κ°„ 인재경영] ‘μ• μžμΌ(Agile)’μ΄λž€ μš©μ–΄λŠ” μ†Œν”„νŠΈμ›¨μ–΄ 개발 λ°©μ‹μ˜ ν•˜λ‚˜λ‘œ ν†΅μš©λ˜λ˜ 말이닀. μž‘μ—…...

m.post.naver.com

 

λ°˜μ‘ν˜•
Comments